[장선종합사회복지관] 주민조직화 사업 “공.구.함(공유하는 구포동, 우리 모두 함께해요)”
조회 : 41 회

202184(수요일),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마을작가방 ...’이 첫 시작됩니다. ...공유하는 구포동, 우리 모두 함께해요.’의 준말로 구포지역 재능나눔활동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마을작가방의 모임명입니다. 마을작가방은 구포동 지역주민들이 마을작가가 되어 수세미 만들기, 양말목공예, 십자수 등 자신이 가진 재능을 주민들에게 특강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자신의 재능을 나누는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선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에 재능나눔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매월 이달의 작가를 선정하여 주민특강을 추진 지원계획이며, 재능나눔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굿즈는 금년도 하반기 플리마켓 개최를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들과 나눌 예정입니다.

 

앞으로 지역의 재능나눔활동이 활성화 되고 공유경제 인식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마을작가방 ..참여주민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김리호 팀장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실버벨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2021 한국주택금융공사 드림하우스 사업 선정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부산광역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2021 한국주택금융공사 드림하우스 사업」에 현장실사를 거쳐 대상자 어르신 2분이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어르신의 안전하고 청결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장판과 도배를 새로 교체하였고​2차에 걸쳐 실내 대청소까지 진행해 주셨습니다. 선정되신 어르신 2분 모두 새집에 온 것 같다며 너무 만족해하시며 감사 인사를 해주셨고저희도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어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었습니다.​매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어르신들이 조금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게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