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종합사회복지관] 다문화가족지원사업 "행복두배더“
조회 : 25 회

행복두배더는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에서의 생활 정착을 도모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지만 재개하면서 그동안 뵙지 못했던 선생님과 다른 수강생들과 함께 안부 인사를 건네며 하지 못했던 얘기를 하면서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앞으로 수업을 통해 한국어도 향상되고 더불어 많은 분들의 취업도 기대해 봅니다.

 

 

문의 : 이은영 사회복지사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 1-3세대 요리교실 “요리보고 조리보고”
7월 23일 목요일 1-3세대 요리교실“요리보고 조리보고”첫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함께 만들어 볼 메뉴는 달걀볶음밥과 오이냉국입니다. 어르신과 대학생의 첫 만남은 어색하였지만, 간단한 자기소개 후 짝지를 정한 후 요리를 시작하니 자연스럽게 웃으며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3세대 요리교실은 어르신과 대학생이 1:1로 팀을 이루어 전문 강사님의 지도하에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요리수업이 되길 응원해 주세요!   *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방역을 준수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 문의 : 박엄지 선임사회복지사 (☎336-7007~8)    
[실버벨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2020년 혹서기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위한 안전한 여름나기 ‘시원한 바람나눔’ 사업 및 ‘삼계탕 나눔’ 사업 진행(7월 13일 ~ 7월 17일)
​독거노인지원센터와 HF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광역시 후원으로 혹서기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위한안전한 여름나기 ‘시원한 바람나눔’ 사업 및 주)처갓집 동 경남·부산지사 후원 ‘삼계탕 나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자 중 선풍기 미보유 독거노인 등 혹서기에 취약한 어르신 35명에게 선풍기를 후원하였으며어르신12명에게 여름내의를 또한 삼계탕 24팩을 취약어르신 24명에게 후원하였습니다.​폭염더위에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