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벨노인복지관] 사례관리사업 – “지역사회돌봄지원체계구축사업" 우리집 화재 백신 단독경보형감지기(5월 20일 ~ 27일)
조회 : 11 회

화재 발생 시 초기대피와 대응 및 미연에 화재예방을 위해 우리집 화재 백신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북부소방서와 119모라센터가 함께 각 가정에 설치해드렸습니다. 

 

단독경보형감지기란 ?

일상생활 중 빠른 화재인지로 신속 대응이 가능하고, 수면 중 화재 발생 조기 인식으로 신속한 인명대피 및 화재진압 가능하며 인지능력이 감퇴되는 노약자 빠른 대피 유도로 인명피해 감소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재가 감지되었을 시, 큰소리로 대피를 유도하고 부재중일 시 불이 나도 외부에서 그 소리를 듣고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특별히 119모라센터 의용소방대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을 하여 설치를 하고 기본적인 소방교육을 실시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출처 : [실버벨노인복지관]

Hot Issue
[미네르바의집] 벡스코, 사랑의 차량기증
' 벡스코, 청소년시설 차량 기증'  벡스코(대표이사 이태식·오른쪽)는 지난달 31일 청소년 자립지원 시설인 '미네르바의 집(원장 최중열·왼쪽)'에 중고 업무용 차량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이태식 대표이사와 최중열 원장 등이 참석했다. 미네르바의 집은 아동양육시설, 그룹홈, 치료시설 등에서 만18세에 퇴소한 청소년 중 자립 지원이 추가로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1인실 방과 자립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체계적인 자립을 돕는 시설이다.  이 대표이사는 “기증 차량이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과 함께 공존하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재희 기자 jaehee@busan.com[출처: 부산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