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의집]장마철 대비 시설물안전점검 - 보도블록 침하에 따른 보수공사
조회 : 25 회

2020년 하절기 장마철을 맞이하여 미네르바의 집에서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기관 노후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몇 차례의 게릴라성 집중호우로 인해 시설정문 주변 바닥을 채웠던 모래와 흙이 유실되면서 보도블록이 침하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미네르바의집 에서는 입소생활자와 시설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731(), 0730분부터 4~5시간 여 동안의 공사 끝에 긴급보수공사를 완료했습니다. 올해도 몇 차례 태풍의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모두들 미리미리 대비하여 폭우나 강풍에 의한 다른 피해가 없도록 시설물 안전에 유의합시다!!

 

출처 : [미네르바의집]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 1-3세대 요리교실 “요리보고 조리보고”
7월 23일 목요일 1-3세대 요리교실“요리보고 조리보고”첫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함께 만들어 볼 메뉴는 달걀볶음밥과 오이냉국입니다. 어르신과 대학생의 첫 만남은 어색하였지만, 간단한 자기소개 후 짝지를 정한 후 요리를 시작하니 자연스럽게 웃으며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3세대 요리교실은 어르신과 대학생이 1:1로 팀을 이루어 전문 강사님의 지도하에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요리수업이 되길 응원해 주세요!   *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방역을 준수하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 문의 : 박엄지 선임사회복지사 (☎336-7007~8)    
[실버벨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2020년 혹서기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위한 안전한 여름나기 ‘시원한 바람나눔’ 사업 및 ‘삼계탕 나눔’ 사업 진행(7월 13일 ~ 7월 17일)
​독거노인지원센터와 HF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광역시 후원으로 혹서기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위한안전한 여름나기 ‘시원한 바람나눔’ 사업 및 주)처갓집 동 경남·부산지사 후원 ‘삼계탕 나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대상자 중 선풍기 미보유 독거노인 등 혹서기에 취약한 어르신 35명에게 선풍기를 후원하였으며어르신12명에게 여름내의를 또한 삼계탕 24팩을 취약어르신 24명에게 후원하였습니다.​폭염더위에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