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종합사회복지관] 덕천구포만덕 희망의사다리운동 2020년 협의회 온라인 회의
조회 : 234 회

202077일 화요일 SNS를 통해 희망의사다리운동 2020년 협의회 온라인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희망의사다리운동은 아동·청소년이 가난의 대물림에서 벗어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희망의사다리운동 협의회는 부산광역시 북부교육청이 간사기관을 맡고, 장선종합사회복지관을 보함한 지역 사회복지관과 북구청소년문화의집, 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센터 등 북구에서 아동·청소년 복지를 실천하는 기관 실무자들이 모여 진행됩니다.

이번 회의는 용돈장학금 지원학생 상황공유, 여름방학 결식예방사업 구체화, 긴급 사례개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동·청소년의 양육과 성장이 지연되지 않도록 덕천구포만덕 희망의사다리운동 협의체가 힘쓰고 있습니다.

 

함께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계좌에 후원금을 입금해 주시면,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부산은행 233-01-002893-0

 

문의 : 김민지 선임사회복지사 (336-7007~8)

 

출처 : [장선종합사회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 바다에서 꿈꾸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항해하는 ‘해양드림 Dock 2호’ 완공
“아이들이 머무는 이 작은 공간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7월 1일,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 특별한 ‘항구’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름하여 ‘해양드림독(Dream Dock) 2호’. 이곳은 단순한 학습공간이 아닌, 미래의 꿈나무들이 상상의 돛을 달고 바다를 누빌 수 있도록 마련된 꿈의 정박지입니다.구포는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문화가 다소 부족한 지역입니다. 해양드림독 2호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은 도크에서 시작되는 거대한 여정‘해양드림독’은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가 펼치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세계의 바다를 누비는 선박이 출항하는 ‘도크(Dock)’처럼, 아이들이 바다에 대한 호기심을 품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이번에 개소한 2호점은 복지관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창의적 디자인의 ‘독서·학습존’과 ‘작은영화관&보드게임존’ 놀이방으로 재탄생했다. 이곳엔 50여 권의 해양·과학·환경 관련 도서를 포함하여 500여권의 도서와 함께 터치스크린TV 등 창의력을 자극하는 스마트 기자재가 갖춰져 있어, 아이들이 오감으로 배우고 상상할 수 있는 몰입형 학습 환경이 마련되었다. 아이들은 이 공간에서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바다’를 매개로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며,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해진공 류재형 부사장은 “작은 ‘꿈의 정박지’가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의 바다로 나아가는 첫 출항지가 되기를 바란다” 며, “해양산업의 주역이 될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위치: 부산광역시 북구 시랑로114번길 45 (장선종합사회복지관)• 운영시간: 매주 월~금요일, 격주 토요일 9시~18시 운영• 정기휴무: 격주 토요일, 매주 일요일, 법정공휴일   ■ 문의 : 안초희 과장 (☎336-7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