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벨노인복지관] 돌봄지원팀 - 우양재단 8월 노인 질환 맞춤형 먹거리 지원 사업 물품 전달
조회 : 42 회

지난 8월 29일, 당뇨질환자들을 위한 물품 전달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고, 맞춤형 영양을 제공합니다.

 

모든 대상자들에게는 잡곡류가 제공되었습니다.

잡곡류는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 관리에 유익한 식품으로, 당뇨질환자들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탄수화물 원천입니다.

 

또한, 집중 대상자들에게는 닭가슴살양파볶음을 주제로 한 요리 재료가 추가로 전달되었습니다. 닭가슴살, 양파, 청피망, 굴소스, 레몬즙 등으로 구성된 이 재료들은 저지방 고단백 식단을 선호하는 당뇨질환자들에게 적합한 메뉴로,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선택이었습니다.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혈당 관리에 효과적이며, 

양파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청피망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기여하며, 

굴소스레몬즙은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면서도 당 함량이 낮아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번 물품 전달을 통해 당뇨질환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지원 활동을 통해 당뇨질환자들의 건강 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실버벨노인복지관]

Hot Issue
[장선종합사회복지관] 바다에서 꿈꾸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항해하는 ‘해양드림 Dock 2호’ 완공
“아이들이 머무는 이 작은 공간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7월 1일, 장선종합사회복지관에 특별한 ‘항구’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름하여 ‘해양드림독(Dream Dock) 2호’. 이곳은 단순한 학습공간이 아닌, 미래의 꿈나무들이 상상의 돛을 달고 바다를 누빌 수 있도록 마련된 꿈의 정박지입니다.구포는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놀이문화가 다소 부족한 지역입니다. 해양드림독 2호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작은 도크에서 시작되는 거대한 여정‘해양드림독’은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가 펼치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세계의 바다를 누비는 선박이 출항하는 ‘도크(Dock)’처럼, 아이들이 바다에 대한 호기심을 품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이번에 개소한 2호점은 복지관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창의적 디자인의 ‘독서·학습존’과 ‘작은영화관&보드게임존’ 놀이방으로 재탄생했다. 이곳엔 50여 권의 해양·과학·환경 관련 도서를 포함하여 500여권의 도서와 함께 터치스크린TV 등 창의력을 자극하는 스마트 기자재가 갖춰져 있어, 아이들이 오감으로 배우고 상상할 수 있는 몰입형 학습 환경이 마련되었다. 아이들은 이 공간에서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바다’를 매개로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며,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해진공 류재형 부사장은 “작은 ‘꿈의 정박지’가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의 바다로 나아가는 첫 출항지가 되기를 바란다” 며, “해양산업의 주역이 될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위치: 부산광역시 북구 시랑로114번길 45 (장선종합사회복지관)• 운영시간: 매주 월~금요일, 격주 토요일 9시~18시 운영• 정기휴무: 격주 토요일, 매주 일요일, 법정공휴일   ■ 문의 : 안초희 과장 (☎336-7007~8)